본문 바로가기
단순하게 일하는 방법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으로 독서 잘하는 방법

by 단순생활 2024. 1. 10.

1. 오디오북이 좋은 이유

올해 다짐 중 책 읽기가 있지 않나요?
이제 1월 1주차가 지났습니다. 생각보다 책 읽을 시간이 없지 않나요?

출근길은 지하철에 사람이 가득하고, 퇴근길은 지쳐서 책 펼칠 힘이 없습니다. 집에 도착하면 저녁 먹고, 집안일을 하다 보면 잠잘 시간이죠. 우리는 생각보다 바쁩니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더 열심히 삽니다. 그럼에도 책 읽을 방법은 있긴 합니다. 첫차를 타고 출근하는거죠. 그리고 회사에 일찍 도착해서 카페 같은 곳에서 책을 읽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사정에 의해서 이렇게 진행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결국 남은 시간은 주말 아침 밖에 없을 겁니다. 생활이 단순하면 주말 아침에 책을 읽을 수 있겠지만, 약속이 많거나 전날 과음을 했다면 그마저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가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는 이상...책 읽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우리의 올해 다짐인 책 읽기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책 읽기는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꼭 자기 발전을 위해서 읽지 않더라도, 이야기로서 읽고 듣기 좋습니다. 우리는 어릴 때 부모님에게 '아빠 나 책 읽어줘~! ' 라며 쪼르르 달려가 책을 읽어달라고 했습니다. 저희 딸도 매번 책을 읽어달라고 합니다. 우리는 아렸을때부터 책을 읽는 행위 뿐만 아니라 책을 듣는 행위를 해왔습니다.

오디오북이 어색하다는 분도 있지만, 우리가 어릴때 보던 연극도, 이야기 꾼이 들려주던 이야기도, 부모님이 읽어주는 책도 모두 오디오북과 같다는 겁니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책을 들었습니다.

사실 책은 듣고, 읽고, 쓰는 행위 모두 가능 합니다. 내재화 하기 위해서 이 세가지 모두를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책을 읽을 시간이 없죠. 그리고 어렵게 책을 읽는다고 해도 한달이면 책 내용의 70%를 잊어버린다고 합니다. 흔히들 책을 듣는건 온전히 내재화 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그건 쓰나 읽으나 마찬가지 입니다. 어차피 잃어버릴거 쓰나, 읽으나, 들으나 한번에 내 것으로 할 수 없습니다. 여러번 읽고 들어야 내 몸속에 내재화 됩니다. (물론 저는 책 읽는게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오디오북은 다른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오디오북은 무의식중에도 들을 수 있습니다. 집중하지 못하더라도 무의식중에 재미있고 좋은 이야기를 계속 들을 수 있죠. 무의식 중에 들은 이야기도 우리 몸에 내재화 될 수 있습니다.

책 읽을 시간이 없는 분들은 출퇴근 길에 이어폰을 끼고 책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듣는 법

책 읽는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윌리나, 밀리의 서재 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오디오북 뿐만 아니라, 전자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오디오 컨텐츠가 풍부한게 아니라 셀럽들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이 가득합니다. 또한 저자의 톤을 살려서 녹음한 오디오도 책의 퀄리티를 높여 줍니다.

 

오디오북은 1) 목차 중 원하는 챕터의 내용만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2) 읽기 속도를 조절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속도를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3) 종료 시간 예약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잠들기 전 들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평상시에 읽고 싶었던 책을 검색해서 오디오북으로 듣는게 베슽트지만, 딱히 읽고 싶은 책이 없다면, 셀럽의 오디오북을 먼저 들어보기 바랍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흥미로운 목소리로 들으니 재미와 집중이 배가 됩니다. 그리고 오디오북 큐레이션 코너가 있으니, 한달간 가장 많이 읽힌 책 을 함께 살펴보길 바랍니다.

 

출근시간에도 퇴근시간에도 잠들기전에도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오디오북이라면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책과 함께 줄을 치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 더 좋겠지만, 읽을 수 없다면 듣는것으로도 큰 성취 입니다.

 

올한해 더욱 잘 결정하고 단순하고 심플하게 일 잘하길 바랍니다.

두 서비스 모두 첫달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 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