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순하게 일하는 방법

네이버 이메일 아웃룩 연동 방법

by 단순생활 2023. 12. 19.

1. 아웃룩 사용이 필요한 이유

아웃룩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얼마 전에 아웃룩으로 이메일 자동 분류하는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이메일 자동 분류 방법을 사용하면 받은 이메일을 모두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일을 하나씩 읽어볼 필요 없이 집중해야 할 대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의 장점은 꼭 하나의 이메일 계정만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메일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다는 건데요. 오늘은 네이버 이메일까지 연동하여 삶을 심플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이메일 자동분류를 사용하지 않으면 바탕 화면에 파일을 그대로 두고 일하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분류하지 않은 이메일 계정 3개가 있다면, 3개의 PC 바탕 화면에 파일을 모두 저장하고 일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게 일하면 파일 찾기가 어렵고, 파일을 찾기 어렵다면 정작 집중해야 할 대상에 집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동 분류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네이버 메일 아웃룩 연동 방법

사실, 계정 연동 방법은 쉽습니다. 어려울 건 없지요. 다른 이메일을 연동할 수 있으니 하나씩 연동해 보시길 바랍니다.

계정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고, 네이버 이메일을 추가할 경우 IMAP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비번을 받기 위해선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보안 정보 승인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IMAP 비밀번호 확인 방법

우선 네이버 프로필 상의 보안 설정을 클릭하고, 1) 보안 설정의 2단계 인증을 클릭해 줍니다. 2단계 인증은 다른 매체에서 네이버 이메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승인받는 단계입니다. 로그인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설정 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아웃룩을 선택한 뒤 3) 비밀번호 생성하기 클릭하여 IMAP 비밀번호 복사하여, 아웃룩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3. 기대효과

이메일 계정을 자신의 롤 별로 구분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회사 이메일 계정에는 회사와 관련된 메일을 사용하고, 사이드잡이나 개인 프로젝트용 이메일, 개인 관심사를 위한 이메일을 구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분류를 통해 이메일들을 심플하게 분류해 보세요.

그러면 고민거리가 줄어들 겁니다. 매일매일 이메일을 구분할 필요 없이, 폴더 제목만 봐도 내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에 집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